티스토리 뷰

오늘은 보험을 가입하고자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도움이 될만한 내용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또한 반대로 자금적 여유가 없어서 보험 해약을 생각하고 있으신 분들을 위해서도 몇가지 참고사항을 안내해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보험을 해지하고자 하신다면, 큰 손해가 될 것을 알면서도 자금마련 또는 지출을 줄이기 위해서 해지를 할 수 밖에 없는데요.

이 경우 어떻게던 보험을 유지하거나, 해지를 하더라도 최소한의 보장 수단을 유지할 수 있는 가입방법을 안내해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보험가임은 복층설계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보장성 상품을 가입하실 때는 월에 납입하는 부담스럽지 않은 금액을 먼저 정해놓고 그 금액에 맞춰 보험을 가입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이 경우는 소득이 줄거나, 지출이 많아질 때 그 금액이 부담스러워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 가입할 때 최정적으로 구성할 보장을 먼저 정해놓고 최소 수준의 필수보장을 가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첫계약은 필수 보장 최소 구성 위주로 보험을 설계하는 것이 좋습니다.

첫 계약은 경우에는 가장 최악의 상황이 도래하더라도 해당 보험을 유지할 수 있을 정도의 매우 적은 요금의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보험을 가입하기 위해서는 신청자의 어느정도 노력이 필요합니다.

아는 사람을 통해서 가입하는 수도 있지만, 오히려 아는 사람과 엮이지 않고 인터넷을 통해서 찾아서 신청하실 수도 있는데요.

이 경우는 광고를 하고 있는 보험업체나 상품보다는 직접 사람이 운영을 하고 있는 사이트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사이트보다는 카페나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공개적으로 가입자를 모집하고, 직접 후기를 참고하실 수 있는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 회사를 미리 정해놓고 상품을 찾기 보다는, 회사를 배제하고 적합한 상품을 찾아보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