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용/체크카드 발급 참고사항 및 꿀팁

 

신용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 기본적인 조건은 소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즉, 매월 일정소득이 발생하는 직장인, 사업자, 연금소득자 등은 까다로운 절차 없이 바로 발급받아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또한, 배우자가 소득이 있다면 주부님들도 어려움 없이 발급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신용카드 발급 대상자에 따른 필요서률는 일반적으로 직장인(소득 및 재직증빙서류), 자영업자(사업자등록증), 부동산소유자(등기사항 전부증명서), 연금소득자(연금증서, 이체통장 사본), 가정주부(배우자 직장 재직서류 증빙 시 상기 기준으로 적용)등이 있습니다.

신용카드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체크하셔야 할 사항이 몇가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한 번 발급받은 신용카드, 체크카드는 2년 이상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꾸준히 사용해야 선택한 신용카드의 혜택을 효율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으며, 소비의 중요성을 알아야 합니다.

신용카드는 여러곳에서 여러개를 만드는 것보다는 하나만 만들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소비패턴에 맞춤형으로 신용카드를 만드는 것이 좋은데요.

여러 혜택을 억지로 받으려고 하기 보다는 본인이 가장 많이 받아보실 수 있는 혜택 몇가지를 선택하시는 것이 더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또한 신용카드 결제일도 본인의 소비패턴 및 자금운용 스케줄에 맞춰서 설정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댓글